싸이몬만의
차별화된 교육서비스,

산업 현장을 더욱 더 스마트하고, 체계적으로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교육공지

목록보기

CIMON SCADA(HMI)를 활용한 스마트팩토리 구축 연수 2016-11-11
작성자 싸이몬 조회 : 3,907

CIMON SCADA(HMI)를 활용한 스마트팩토리 구축 연수

(주)싸이몬은 ‘신성장동력 산업기술 훈련’ 종류로 체택되어 2017년 1월 16일 ~ 20일까지 5일간 ‘CIMON SCADA(HMI)를 활용한 스마트팩토리 구축’ 연수를 시행하였습니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능력개발교육원에서 실시하는 기술 연수는 직원능력개발훈련교원 및 특성화/마이스터 고등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현장중심의 기간(뿌리)산업기술, 신기술 및 신성장 동력 산업기술 관련 연수입니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에서 엄격한 심사를 거친 후에 과정 개설 여부가 결정되기 때문에 교직에 종사하시는 분들께는 인지도와 신뢰가 높은 연수 입니다.




 

CIMON SCADA(HMI)를 활용한 스마트팩토리 구축 연수 과정

 

 

1. 과정소개 : 자동제어시스템의 제어원리를 이해하고 운전상태나 동작상태를 파악하여 설비를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업무를 할 수 있습니다.

​2. 과정특징 : PLC 장비를 활용한 통신실습, 범용Database와 연동실습, Mobile을 통한 원격제어 실습 포함

​3. 학습목표 : 자동제어시스템의 제어원리를 이해하고 운전상태나 동작상태를 파악하여 설비를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업무를 할 수 있습니다.

4. 교수방법
1) 최근 산업자동화시장의 요구와 동향 소개
2) 다양한 실습과 예제를 활용하여, 즉시 활용가능 하도록 구성

5. 교육과정
1일차 : SCADA 그래픽 활용하기
2일차 : SCADA 트렌드/경보 관리하기
3일차 : 네트워크 실습 / 스크립트
4일차 : 범용 데이터베이스와 SCADA 연동
5일차 : 모바일 관리하기 




연수 마지막날 우수 학습자 시상이 있었는데 나중에 알고보니 대한민국 전기기능장 1회 합격하신 교수님이셨습니다.
전기 분야의 역사를 쓰고 계신 분들께서 이제 CIMON SCADA까지 배우셨으니 앞으로의 변화가 더욱 기대됩니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원천기술을 확보하고 있는 싸이몬과 이번 연수에 참석하신 교수님들의 협력으로 대한민국 산업 자동화 혁신이라는 큰 성과가 있을 것입니다.



이번 연수에는 ​전국 각지 교육기관의 교수님 열다섯 분께서 참석하셨는데요.​
추운날씨에도 교육에 참석하기 위해 먼 곳에서 오신 교수님들과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능력개발교육원 관계자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